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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리터당24㎞차나오나
2023-08-02 12: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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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리터당24㎞차나오나(naver.com)美정부,2026년L당20.8㎞→2032년24.6㎞목표미국정부가2027년식부터적용되는자동차연비기준을상향조정한다.미교통부산하도로교통안전국(NHTSA)은28일(현지시간)승용차와경량트럭의평균연비를2032년까지갤런당58마일(L당24.6㎞)로높이는방안을연방관보에게재하고이후60일간의견수렴기간을거친다고밝혔다.NHTSA가가장선호되는대안으로제시한기준에따르면2027년식모델부터승용차의연비는연간2%씩,경량트럭의연비는연간4%씩개선돼2032년식모델의평균연비는갤런당58마일에도달하게된다.2030년식∼2035년식상업용픽업트럭과작업용밴은매년10%씩연비를개선하는안도포함됐다.이번에제시된2032년식승용차의평균연비갤런당58마일은지난해4월NHTSA가2026년식모델까지적용하겠다고발표한갤런당49마일(L당20.8㎞)보다18.4%높아진수치다.NHTSA는이제안이확정돼실행되면소비자들이쓰는연료비를총500억달러(약63조8천750억원)이상절약할수있고,2050년까지880억갤런이상의휘발유사용을줄여9억t이상의이산화탄소배출을저감하고2억3천300만대이상의차량을도로에서퇴출하는것과같은효과를낼것으로예상했다.자동차연비기준이강화되면이를충족해야하는자동차제조업체의부담은커지게된다.NHTSA는자동차제조업체들이첨단내연기관과하이브리드기술및전기차를포함해가능한모든기술을활용해연비규정을준수할수있다고설명했다.그러면서이런연비기준은미환경보호청(EPA)이최근제안한온실가스배출기준과도일치한다고덧붙였다.앞서EPA는지난4월2032년식승용차의이산화탄소배출허용량을1마일당82g으로설정해2026년식대비56%줄이는안을발표했다.EPA는이런새기준이도입되면전기차가2032년식승용차의67%를차지하게될것으로전망했다.주요자동차회사들을대변하는단체인자동차혁신연합(AAI)은이날성명에서당국의제안을검토하고있다면서기관별기준을일치시킨것은일단환영할만한일이라고밝혔다.존보첼라AAI회장은"NHTSA가연비규제를EPA의2027∼2032년온실가스배출규정과일치시키려한것은고무적인일"이라며"상충하고중복되는규칙은복잡하고비용이많이든다"고말했다.그러면서"자동차제조업체가아직확정되지않은EPA의온실가스배출규정을준수할때연비규정을위반하거나민사처벌을받을위험이없어야한다"고강조했다.(사진=연합뉴스)김현경기자[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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